2022년 10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2년 11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99,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79,932개와 비교하면 3.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HMM,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태웅로직스, KSS해운, 와이엔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HMM ( 대표 김경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7,171 미디어지수 1,203,933 소통지수 1,325,424 커뮤니티지수 1,467,375 시장지수 1,162,101 사회공헌지수 282,6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8,63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179,380과 비교하면 5.58% 하락했다.

2위, 팬오션 ( 대표 김홍국, 안중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666 미디어지수 429,935 소통지수 372,630 커뮤니티지수 736,492 시장지수 298,485 사회공헌지수 296,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7,9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91,597과 비교하면 16.56% 상승했다.

3위, 대한해운 ( 대표 김만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553 미디어지수 203,905 소통지수 183,100 커뮤니티지수 837,098 시장지수 74,144 사회공헌지수 101,4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1,22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59,176과 비교하면 23.37% 하락했다.

​4위, ​​흥아해운 ( 대표 이환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147 미디어지수 132,329 소통지수 131,643 커뮤니티지수 101,055 시장지수 43,423 사회공헌지수 172,8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2,4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19,570과 비교하면 29.43% 상승했다.

​5위, 태웅로직스 ( 대표 한재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794 미디어지수 105,715 소통지수 117,208 커뮤니티지수 92,112 시장지수 21,653 사회공헌지수 36,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2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15,972와 비교하면 31.2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HMM ( 대표 김경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HMM 브랜드는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79,932개와 비교하면 3.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55% 하락, 브랜드이슈 12.95% 하락, 브랜드소통 12.75% 하락, 브랜드확산 11.08% 하락, 브랜드시장 4.55% 하락, 브랜드공헌 41.4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2년 11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0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0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