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

몽디에스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일리윤 3위 아토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0월 25일부터 2022년 11월 25일까지의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7,534,15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6,517,042개와 비교하면 3.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1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디에스, 일리윤, 아토팜, 쁘리마쥬, 바이오더마, 함소아, 무스텔라, 밀크바오밥, 궁중비책, 아비노, 그린핑거, 호호에미, 아토앤오투, 앙방, 베비루미, 편강율, 아토오겔, 보타니컬테라피, 오이보스, 베리맘, 존슨즈베이비, 베베가닉, 로하스베베, 아토엔비, 핑거스푼, 비올란 아기화장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몽디에스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9,260 소통지수 863,836 커뮤니티지수 1,541,0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4,1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192,243과 비교하면 8.78% 하락했다.

​2위, 일리윤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897,398 소통지수 603,561 커뮤니티지수 731,6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2,6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50,143과 비교하면 0.78% 하락했다.

3위, 아토팜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725,156 소통지수 726,265 커뮤니티지수 522,8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4,3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00,788과 비교하면 21.05% 하락했다.

​4위, 쁘리마쥬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550,904 소통지수 364,735 커뮤니티지수 814,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9,7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62,506과 비교하면 10.71% 상승했다.

​5위, 바이오더마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903,653 소통지수 322,520 커뮤니티지수 418,1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4,30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16,434와 비교하면 22.3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몽디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기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6,517,042개와 비교하면 3.84%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64% 하락, 브랜드 소통 3.97% 하락, 브랜드 확산 12.7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기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25일부터 2022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아기화장품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baba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