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0월 23일부터 2022년 11월 23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605,93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8,416,557개와 비교하면 9.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1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페넬로페, 팸퍼스, 하기스, 마미포코, 킨도, 나비잠, 군, 리베로, 보솜이, 애플크럼비, 쿠잉, 슈퍼대디, 밤보, 모모래빗, 케이맘, 네띠, 메리즈, 슈베스, 네추럴블라썸, 네이쳐러브메레, 밤부베베, 대디베이비, 토디앙, 베피스, 에코제네시스, 빌로기, 베슈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983 소통지수 393,713 커뮤니티지수 409,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3,90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17,714과 비교하면 15.09% 하락했다.

​​​2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521 소통지수 351,268 커뮤니티지수 309,1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8,9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63,926과 비교하면 17.61% 하락했다.

​3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128 소통지수 388,157 커뮤니티지수 319,4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5,76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18,486과 비교하면 7.14% 하락했다.

​4위, 마미포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743 소통지수 155,506 커뮤니티지수 540,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2,22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64,664와 비교하면 22.20% 상승했다.

​5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225 소통지수 146,409 커뮤니티지수 259,5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8,15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87,468과 비교하면 8.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8,416,557개와 비교하면 9.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31% 하락, 브랜드 소통 13.07% 하락, 브랜드 확산 2.3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심하다, 안전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 기저귀, 신생아 기저귀, 팬티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6.82%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23일부터 2022년 11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기저귀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diaper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