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0월 17일부터 2022년 11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040,2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81,419개와 비교하면 26.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2년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CJ제일제당, 오리온, 오뚜기, 농심, 한일사료, 풀무원, 매일유업, 삼양식품, 대상, 동서, 남양유업, 하림, 빙그레, 고려산업, 롯데제과, 정다운, 팜스토리, 대주산업, 서울식품, 대한제당, 동원F&B, 동원산업, 샘표, 미래생명자원, 삼양사, 푸드나무, 사조산업, 마니커, 이지바이오, 선진 순이었다.

1위, ​​​CJ제일제당 ( 대표 손경식, 최은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102 미디어지수 431,659 소통지수 293,105 커뮤니티지수 984,706 시장지수 2,120,248 사회공헌지수 44,2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5,09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66,376과 비교하면 4.36% 상승했다.

2위, ​오리온 ( 대표 이승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665 미디어지수 318,918 소통지수 492,160 커뮤니티지수 857,475 시장지수 1,508,391 사회공헌지수 35,5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6,1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91,729와 비교하면 19.86% 상승했다.​

3위, 오뚜기 ( 대표 함영준, 황성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560 미디어지수 390,003 소통지수 601,059 커뮤니티지수 997,729 시장지수 640,917 사회공헌지수 73,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2,8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59,244와 비교하면 34.44% 상승했다.​

4위, 농심 ( 대표 박준, 이병학 )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503 미디어지수 465,679 소통지수 452,596 커뮤니티지수 916,413 시장지수 688,589 사회공헌지수 56,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1,18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24,274와 비교하면 29.98% 상승했다.​

5위, 한일사료 ( 대표 차상협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073 미디어지수 899,890 소통지수 523,770 커뮤니티지수 629,076 시장지수 77,980 사회공헌지수 41,9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9,6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28,441과 비교하면 32.6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CJ제일제당 ( 대표 손경식, 최은석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81,419개와 비교하면 26.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7% 하락, 브랜드이슈 5.24% 하락, 브랜드소통 2.22% 하락, 브랜드확산 267.19% 상승, 브랜드시장 1.82% 상승, 브랜드공헌 12.9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17일부터 2022년 11월 17일까지의 61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CJ제일제당, 오리온, 오뚜기, 농심, 한일사료, 풀무원, 매일유업, 삼양식품, 대상, 동서, 남양유업, 하림, 빙그레, 고려산업, 롯데제과, 정다운, 팜스토리, 대주산업, 서울식품, 대한제당, 동원F&B, 동원산업, 샘표, 미래생명자원, 삼양사, 푸드나무, 사조산업, 마니커, 이지바이오, 선진, 사조동아원, SPC삼립, 교촌에프앤비, 팜스코, 체리부로, 대한제분, 우성, 크라운제과, 한탑, 사조대림, 동원수산, 샘표식품, 인산가, 해태제과식품, CJ씨푸드, 한성기업, 조흥, 우양, 사조씨푸드, 우리손에프앤지, 한국맥널티, 케이씨피드, 보락, 신라교역, 마니커에프앤지, 사조오양, 윙입푸드, 엠에스씨, 동우팜투테이블, 푸드웰, 신라에스지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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