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3위 이야기모바일 알뜰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0월 15일부터 2022년 11월 15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219,875개를 분석하였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알뜰폰으로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기간망사업자(MNO·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점 시장인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다. 알뜰폰을 찾는 사용자들은 통신비 절감이 주된 목적이기에 가격에 민감하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알뜰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2년 11월 알뜰폰 브랜드평판 순위는 KT엠모바일, SK세븐모바일, 이야기모바일, 우체국, 스노우맨, 프리티, 스마텔, 리브모바일, 티플러스, 미디어로그, 에넥스텔레콤, 모빙, 에스원, 아이즈모바일, CJ헬로비젼 알뜰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070 소통지수 191,935 커뮤니티지수 284,7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8,76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86,845와 비교해보면 11.19% 하락했다.
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193 소통지수 131,707 커뮤니티지수 199,6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2,5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00,370와 비교해보면 19.63% 하락했다.
3위, 이야기모바일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17 소통지수 144,625 커뮤니티지수 259,8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9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6,311와 비교해보면 19.00% 상승했다.
4위, 우체국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056 소통지수 163,646 커뮤니티지수 119,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8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89,205와 비교해보면 31.30% 하락했다.
5위, 스노우맨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47 소통지수 80,217 커뮤니티지수 155,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20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14,042와 비교해보면 7.0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알뜰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KT엠모바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22년 10월 15일부터 2022년 11월 15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219,875개를 분석했는데 알뜰폰에 대한 소비자 반응 데이터가 증가했다.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61% 하락, 브랜드 소통 0.94% 상승, 브랜드 확산 17.4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알뜰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15일부터 2022년 11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