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0월 15일부터 2022년 11월 15일까지의 13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788,8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66,579,293개와 비교하면 3.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정성평가를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1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 SK바이오팜, 한미약품, 유한양행, HLB, 종근당, 셀트리온제약, 일동제약, 신풍제약, 녹십자, 대웅제약, 대웅, 한미사이언스, 동국제약, 에스티팜, 보령제약, 박셀바이오, 동화약품, 코오롱생명과학, HK이노엔, 대원제약, 하나제약, 프롬바이오, 동구바이오제약, 휴온스, 코미팜, 한독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 대표 임존종보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483 소통지수 181,008 커뮤니티지수 524,782 시장지수 12,991,0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57,3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665,026과 비교하면 10.99% 상승했다.

​2위, 셀트리온 ( 대표 기우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5,546 소통지수 487,138 커뮤니티지수 461,034 시장지수 5,370,3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4,10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496,644와 비교하면 7.77% 하락했다.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 대표 안재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8,399 소통지수 197,154 커뮤니티지수 583,839 시장지수 1,344,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3,4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49,875와 비교하면 10.33% 상승했다.

4위, 셀트리온헬스케어 ( 대표 김형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687 소통지수 164,109 커뮤니티지수 165,149 시장지수 2,187,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8,0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85,230과 비교하면 8.28% 하락했다.

​5위, SK바이오팜 ( 대표 조정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787 소통지수 66,878 커뮤니티지수 458,685 시장지수 1,033,2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7,5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16,289와 비교하면 21.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 ( 대표 임존종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66,579,293개와 비교하면 3.3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3.18% 하락, 브랜드 소통 5.16% 하락, 브랜드 확산 2.74% 상승, 브랜드 시장 11.2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1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15일부터 2022년 11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11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 SK바이오팜, 한미약품, 유한양행, HLB, 종근당, 셀트리온제약, 일동제약, 신풍제약, 녹십자, 대웅제약, 대웅, 한미사이언스, 동국제약, 에스티팜, 보령제약, 박셀바이오, 동화약품, 코오롱생명과학, HK이노엔, 대원제약, 하나제약, 프롬바이오, 동구바이오제약, 휴온스, 코미팜, 한독, 광동제약, 바이오플러스, 일양약품, 부광약품, HLB생명과학, 화일약품, 경보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삼진제약, 동아에스티, 네오이뮨텍, JW중외제약, 압타바이오, 한올바이오파마, 삼성제약, 삼천당제약, 동성제약, 영진약품, 국전약품, 한국파마, 대화제약, 뉴트리, 삼일제약, 메드팩토, 종근당바이오, 제일약품, 이연제약, 콜마비앤에이치, 바이넥스, 엔지켐생명과학, 에이프로젠제약, 휴온스글로벌,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삼아제약, HLB제약, 대한약품, 경동제약, 현대약품, HLB테라퓨틱스, 비보존 헬스케어, 파마리서치프로덕트, 고려제약, 이수앱지스, 경남제약, 명문제약, 제일바이오, JW신약, 유유제약, 조아제약, 바이젠셀, 신일제약, CMG제약, 안국약품, 아이큐어, 국제약품, JW생명과학, 퓨쳐켐, 중앙백신, 차백신연구소, 녹십자웰빙, 팜젠사이언스, 안트로젠,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티움바이오, 지놈앤컴퍼니, 씨티씨바이오, 환인제약, 일성신약,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큐라클, 서울제약, 휴메딕스, 카이노스메드, 진바이오텍, 노바렉스, 비씨월드제약, 씨케이에이치, 한국유니온제약, 아미노로직스, 에이비온, 테라젠이텍스, 진양제약, 신신제약, 대한뉴팜, 휴럼, 위더스제약, 하이텍팜, KPX생명과학, 드림씨아이에스, 바이온, 지트리비앤티,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이치엘사이언스, 비피도, 대봉엘에스, 알리코제약, 더블유에스아이, 에스텍파마, 대성미생물, 우진비앤지, 팜스빌, 코스맥스엔비티, 초록뱀헬스케어, 에이디엠코리아, 에이프로젠H&G, 코스맥스비티아이, 비엘팜텍, 씨엔알리서치, 디에이치피코리아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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