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참좋은여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0월 11일부터 2022년 11월 11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50,0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34,268개와 비교하면 8.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강원랜드, 호텔신라, 노랑풍선, 파라다이스, 이월드, 용평리조트, 롯데관광개발, 아난티, 신세계푸드, GKL, 시공테크, 서부T&D, 디딤, 남화산업, 엠피대산 순이었다.
1위,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1,179 미디어지수 786,485 소통지수 788,093 커뮤니티지수 1,145,473 시장지수 278,277 사회공헌지수 568,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77,7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755,924와 비교하면 10.97% 상승했다.
2위, 모두투어 ( 대표 우종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712 미디어지수 568,781 소통지수 519,875 커뮤니티지수 1,038,221 시장지수 100,915 사회공헌지수 262,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6,72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99,551과 비교하면 6.36% 상승했다.
3위, 참좋은여행 ( 대표 조현문, 이종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580 미디어지수 373,016 소통지수 296,186 커뮤니티지수 970,589 시장지수 45,861 사회공헌지수 156,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1,04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98,217과 비교하면 1.43% 상승했다.
4위, 강원랜드 ( 대표 이삼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515 미디어지수 119,642 소통지수 162,340 커뮤니티지수 152,962 시장지수 1,733,841 사회공헌지수 29,6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4,9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59,480과 비교하면 2.90% 상승했다.
5위, 호텔신라 ( 대표 이부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698 미디어지수 298,536 소통지수 339,454 커뮤니티지수 348,560 시장지수 881,660 사회공헌지수 121,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1,2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16,411과 비교하면 6.3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34,268개와 비교하면 8.8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9% 상승, 브랜드 이슈 11.01% 상승, 브랜드 소통 8.41% 상승, 브랜드 확산 19.77% 상승, 브랜드 시장 5.93% 하락, 브랜드공헌 55.3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1월에 분석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강원랜드, 호텔신라, 노랑풍선, 파라다이스, 이월드, 용평리조트, 롯데관광개발, 아난티, 신세계푸드, GKL, 시공테크, 서부T&D, 디딤, 남화산업, 엠피대산 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