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0월 11일부터 2022년 11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29,3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42,674개와 비교하면 17.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성신양회, 한일시멘트, 유진기업, 동양, 벽산, 에스와이, KCC글라스, 노루페인트, LX하우시스, 삼표시멘트, 삼화페인트, 다스코, 보광산업, 동양파일, 유니온, 고려시멘트, SG, 라이온켐텍,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한솔홈데코, 조광페인트, 일신석재, 이건산업, 모헨즈, 강남제비스코, 부산산업 순이었다.

​1위,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187 미디어지수 551,301 소통지수 762,848 커뮤니티지수 745,468 시장지수 1,182,4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5,27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91,318과 비교하면 11.77% 상승했다. ​

2위, 쌍용C&E ( 대표 홍사승, 이현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445 미디어지수 151,597 소통지수 159,725 커뮤니티지수 173,011 시장지수 1,559,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8,71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40,374와 비교하면 12.28% 상승했다.

​3위, 동화기업 ( 대표 김홍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175 미디어지수 257,460 소통지수 237,436 커뮤니티지수 548,722 시장지수 723,0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4,86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18,110과 비교하면 10.07% 하락했다.

​4위, 성신양회 ( 대표 김상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398 미디어지수 315,075 소통지수 358,850 커뮤니티지수 284,805 시장지수 145,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9,1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49,804와 비교하면 145.38% 상승했다.

​5위, 한일시멘트 ( 대표 전근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894 미디어지수 117,008 소통지수 171,127 커뮤니티지수 201,726 시장지수 429,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2,0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0,096과 비교하면 30.1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42,674개와 비교하면 17.2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3.07% 상승, 브랜드 이슈 11.55% 상승, 브랜드 소통 33.91% 상승, 브랜드 확산 25.07% 상승, 브랜드 시장 5.4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11일부터 2022년 11월 11일까지의 34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성신양회, 한일시멘트, 유진기업, 동양, 벽산, 에스와이, KCC글라스, 노루페인트, LX하우시스, 삼표시멘트, 삼화페인트, 다스코, 보광산업, 동양파일, 유니온, 고려시멘트, SG, 라이온켐텍,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한솔홈데코, 조광페인트, 일신석재, 이건산업, 모헨즈, 강남제비스코, 부산산업, 중앙디앤엠, 삼일씨엔에스, 서산, 제이엠멀티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