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

현대해상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0월 9일부터 2022년 11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440,17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323,206개와 비교해보면 11.85%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하였다.

2022년 1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4,397 미디어지수 490,052 소통지수 1,067,287 커뮤니티지수 1,705,743 사회공헌지수 148,936 CEO지수 232,2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8,67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690,510과 비교해보면 24.63% 하락했다.

2위, 삼성화재 ( 대표 홍원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1,716 미디어지수 893,127 소통지수 952,670 커뮤니티지수 848,937 사회공헌지수 190,551 CEO지수 272,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9,5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121,371과 비교해보면 26.59% 하락했다.

​3위, ​​ KB손해보험 ( 대표 김기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382 미디어지수 520,847 소통지수 449,701 커뮤니티지수 1,355,048 사회공헌지수 23,826 CEO지수 318,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3,4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70,575와 비교해보면 41.52% 상승했다.​

​4위, ​​​​메리츠화재 ( 대표 김용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170 미디어지수 238,472 소통지수 795,084 커뮤니티지수 931,368 사회공헌지수 120,667 CEO지수 339,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8,63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239,633과 비교해보면 14.54% 하락했다.​

​5위, ​​​​DB손해보험 ( 대표 김정남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683 미디어지수 337,636 소통지수 336,852 커뮤니티지수 806,343 사회공헌지수 11,220 CEO지수 154,5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4,2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333,526과 비교해보면 9.8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323,206개와 비교해보면 11.8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11% 상승, 브랜드이슈 4.03% 하락, 브랜드소통 14.33% 하락, 브랜드확산 17.03% 하락, 브랜드공헌 25.93% 하락, CEO평가 23.4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캐피탈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apital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