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우리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0월 8일부터 2022년 11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7,666,4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4,142,451개와 비교하면 24.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2년 11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NH농협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카카오페이, 우체국, 롯데카드, IBK기업은행, 케이뱅크, MG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순이었다.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808,576 미디어지수 414,100 소통지수 474,629 커뮤니티지수 586,3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3,63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64,982와 비교하면 16.22% 상승했다.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167 미디어지수 585,221 소통지수 239,080 커뮤니티지수 1,089,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8,30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01,508과 비교하면 51.14% 상승했다.

​3위, ​우리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264 미디어지수 207,473 소통지수 357,765 커뮤니티지수 1,003,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2,0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06,314와 비교하면 29.56% 상승했다.

​4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98,082 미디어지수 369,826 소통지수 353,472 커뮤니티지수 489,1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0,53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06,043과 비교하면 0.25% 상승했다.

​5위, 삼성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008 미디어지수 172,098 소통지수 358,096 커뮤니티지수 1,016,8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3,06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81,338과 비교하면 21.8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체크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4,142,451개와 비교하면 24.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5% 상승, 브랜드이슈 4.94% 상승, 브랜드소통 18.17% 상승, 브랜드확산 55.3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1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8일부터 2022년 11월 8일까지의 13개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체크카드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heck card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