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0월 8일부터 2022년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2,40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96,911개와 비교하면 3.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2년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멀티캠퍼스, 로보티즈,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골드앤에스, 메가엠디,NE능률,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아이비김영, YBM넷, 이퓨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051 미디어지수 126,708 소통지수 176,979 커뮤니티지수 116,827 시장지수 3,094,475 사회공헌지수 157,9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6,9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63,284와 비교하면 9.63% 상승했다.
2위,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59 미디어지수 502,940 소통지수 778,442 커뮤니티지수 786,347 시장지수663,495 사회공헌지수 389,5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5,47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368,192와 비교하면 27.76% 하락했다.
3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918 미디어지수 103,644 소통지수 176,444 커뮤니티지수 140,202 시장지수 841,182 사회공헌지수 181,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2,4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02,003과 비교하면 4.96% 하락했다.
4위, 비상교육 ( 대표 양태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455 미디어지수 81,056 소통지수 170,016 커뮤니티지수 729,814 시장지수 246,950 사회공헌지수 183,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3,19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14,274와 비교하면 6.29% 상승했다.
5위, 멀티캠퍼스 ( 대표 박성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45 미디어지수 55,858 소통지수 99,428 커뮤니티지수 111,499 시장지수 664,789 사회공헌지수 402,8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3,69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83,071과 비교하면 16.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96,911개와 비교하면 3.1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98% 하락, 브랜드이슈 20.21% 하락, 브랜드소통 33.95% 하락, 브랜드확산 8.89% 상승, 브랜드시장 2.74% 하락, 브랜드공헌 23.4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8일부터 2022년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