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1월 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4,805,77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3,520,882개와 비교하면 5.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11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샴푸, 헤드앤숄더 샴푸, 닥터그루트 샴푸, 아베다 샴푸, 르네휘테르 샴푸, 아모스 샴푸, 케라시스 샴푸, 쿤달 샴푸, 려 샴푸, TS 샴푸, 엘라스틴 샴푸, 러쉬 샴푸, 밀크바오밥 샴푸, 로블로 샴푸, 시세이도 샴푸, 댄트롤 샴푸, 미쟝센 샴푸, 케라스타즈 샴푸, 아로마티카 샴푸, 도브 샴푸, 부케가르니 샴푸, 오가니스트 샴푸, 라우쉬 샴푸, 댕기머리 샴푸, 제이숲 샴푸, 록시땅 샴푸, 보타랩 샴푸, 앙포레 샴푸, 팬틴 샴푸, 사이오스 샴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706,338 소통지수 799,515 커뮤니티지수 749,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5,6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65,164와 비교하면 4.01% 상승했다.
2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798,432 소통지수 767,034 커뮤니티지수 606,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1,52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39,693과 비교하면 6.07% 상승했다.
3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474 소통지수 780,684 커뮤니티지수 453,4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0,61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69,824와 비교하면 18.17% 상승했다.
4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67,436 소통지수 600,158 커뮤니티지수 347,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4,5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63,203과 비교하면 3.21% 하락했다.
5위, 르네휘테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559,840 소통지수 553,743 커뮤니티지수 331,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4,6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50,500과 비교하면 34.2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3,520,882개와 비교하면 5.4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0% 상승, 브랜드소통 5.73% 상승, 브랜드확산 8.8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1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