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1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96,858,77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47,784,766개와 비교하면 33.2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 ESG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한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 ESG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LG, 현대자동차, SK, 한화, CJ, 네이버, 신세계, 농협, 롯데, KT, 현대백화점, 동원, GS, 쿠팡,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두산, DB, 포스코, 넥슨, 한진, 대우건설, 미래에셋, 코오롱, 현대중공업, 한솔, 대림, 효성, 아모레퍼시픽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541,791 소통지수 6,200,416 커뮤니티지수 9,327,084 사회공헌지수 4,602,476 소비자지수 3,418,342 ESG지수 433,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23,8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580,170과 비교하면 15.42% 상승했다.
2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14,043 소통지수 2,976,958 커뮤니티지수 4,988,160 사회공헌지수 2,390,648 소비자지수 1,853,113 ESG지수 279,0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02,00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067,191과 비교하면 40.07% 상승했다.
3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74,969 소통지수 1,510,715 커뮤니티지수 4,456,166 사회공헌지수 4,005,508 소비자지수 2,483,237 ESG지수 233,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63,84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41,600과 비교하면 264.23% 상승했다.
4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889,216 소통지수 2,362,046 커뮤니티지수 4,165,435 사회공헌지수 2,075,350 소비자지수 1,324,870 ESG지수 236,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53,25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80,400과 비교하면 92.51% 상승했다.
5위, 한화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448,776 소통지수 5,322,171 커뮤니티지수 3,382,670 사회공헌지수 1,060,205 소비자지수 564,948 ESG지수 139,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18,1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893,417과 비교하면 20.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 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47,784,766개와 비교하면 33.2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0.12% 하락, 브랜드 소통 14.29% 상승, 브랜드 확산 58.54% 상승, 브랜드 공헌 38.52% 상승, 브랜드 소비 64.76%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7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1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22년 1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LG, 현대자동차, SK, 한화, CJ, 네이버, 신세계, 농협, 롯데, KT, 현대백화점, 동원, GS, 쿠팡,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두산, DB, 포스코, 넥슨, 한진, 대우건설, 미래에셋, 코오롱, 현대중공업, 한솔, 대림, 효성,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 한라, LS, 한국항공우주산업, KCC, KT & G, 이랜드, 넷마블, 현대산업개발, 메리츠금융, 대우조선해양, SM, 하림, 한국 GM, 현대해상화재보험, 부영, 애경, 영풍, 교보생명보험, 하이트진로, 금호석유화학, 태광, 호반건설, 세아, 삼천리, 태영, 카카오, 한진중공업, 유진, 중흥건설, 동국제강, OCI, 에쓰 오일, 대방건설, 다우키움, 반도홀딩스, 엠디엠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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