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10월 3일부터 2022년 11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93,5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13,565개와 비교하면 1.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코리아, 한국지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1,265 미디어지수 935,068 소통지수 677,336 커뮤니티지수 648,664 사회공헌지수 135,4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7,74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66,512와 비교하면 4.60% 하락했다. ​

2위, 기아자동차 ( 대표 최준영, 송호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7,506 미디어지수 489,167 소통지수 387,330 커뮤니티지수 614,659 사회공헌지수 141,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0,61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73,115와 비교하면 2.21% 하락했다. ​

3위, 쌍용자동차 ( 대표 예병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233 미디어지수 450,610 소통지수 349,706 커뮤니티지수 427,307 사회공헌지수 47,927가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0,7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98,129와 비교하면 24.43% 상승했다.​

4위, 르노코리아자동차 ( 대표 스테판 드블레즈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96 미디어지수 65,783 소통지수 50,757 커뮤니티지수 89,310 사회공헌지수 42,1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98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2,355와 비교하면 6.34% 상승했다.

5위, 한국지엠 ( 대표 카허카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79 미디어지수 63,492 소통지수 29,655 커뮤니티지수 36,173 사회공헌지수 58,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45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3,454와 비교하면 3.7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13,565개와 비교하면 1.0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4% 하락, 브랜드이슈 3.55% 상승, 브랜드소통 9.36% 상승, 브랜드확산 3.93% 상승, 브랜드공헌 7.2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3일부터 2022년 11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