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홈앤쇼핑 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10월 2일부터 2022년 11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634,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583,281개보다 15.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11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순이었다.

​1위, 롯데홈쇼핑 ( 대표 이완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9,812 미디어지수 593,889 소통지수 607,711 커뮤니티지수 627,699 사회공헌지수 168,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7,8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10,636과 비교하면 11.84% 상승했다.

2위, 현대홈쇼핑 ( 대표 정교선, 임대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8,423 미디어지수 488,216 소통지수 648,611 커뮤니티지수 742,041 사회공헌지수 224,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1,86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17,939와 비교하면 8.85% 상승했다. ​

3위, ​​​공영홈쇼핑 ( 대표 조성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500 미디어지수 259,325 소통지수 447,355 커뮤니티지수 490,316 사회공헌지수 574,8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0,36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96,979와 비교하면 10.21% 상승했다.

​4위, CJ온스타일 ( 대표 윤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7,241 미디어지수 404,311 소통지수 534,237 커뮤니티지수 494,225 사회공헌지수 112,0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2,05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05,830과 비교하면 22.81% 상승했다.​

5위, NS홈쇼핑 ( 대표 조항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699 미디어지수 206,605 소통지수 852,010 커뮤니티지수 436,806 사회공헌지수 193,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9,8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47,197과 비교하면 12.9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TV홈쇼핑 2022년 11월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 롯데홈쇼핑 ( 대표 이완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10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583,281개보다 15.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4.22% 상승, 브랜드 이슈 3.63% 상승, 브랜드 소통 15.70% 상승, 브랜드 확산 30.12% 상승, 브랜드 공헌 7.0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TV홈쇼핑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10월 2일부터 2022년 11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TV홈쇼핑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home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