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GS25,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365플러스, 로그인, 포시즌마트,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분석은 2022년 10월 2일부터 2022년 11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749,3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411,763개와 비교하면서 10.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세븐일레븐,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365플러스, 로그인, 포시즌마트, 블루25,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 순이었다.

​1위,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1,438 미디어지수 752,249 소통지수 1,096,395 커뮤니티지수 1,142,609 사회공헌지수 352,8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45,52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113,380과 비교하면 8.07% 상승했다.​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8,344 미디어지수 629,821 소통지수 829,936 커뮤니티지수 408,283 사회공헌지수 363,8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0,24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10,997과 비교하면 7.61% 상승했다.​

​3위, ​GS25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0,998 미디어지수 524,417 소통지수 597,333 커뮤니티지수 568,351 사회공헌지수 191,1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2,2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76,669와 비교하면 38.79% 상승했다.

​4위, 이마트24 브랜드는 참여지수 609,818 미디어지수 357,128 소통지수 449,284 커뮤니티지수 309,726 사회공헌지수 232,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8,6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47,627과 비교하면 8.80% 하락했다.​

​5위, 미니스톱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007 미디어지수 117,649 소통지수 148,749 커뮤니티지수 117,756 사회공헌지수 79,0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25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04,661과 비교하면 3.9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결과, CU 편의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411,763개와 비교하면서 10.7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59% 상승, 브랜드 이슈 5.77% 상승, 브랜드 소통 2.78% 상승, 브랜드 확산 23.70% 상승, 브랜드 공헌 17.0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판매하다, 할인하다, 제휴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반값치킨, 도시락, 메타버스' 이 높게 분석됐다.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5.98%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1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2일부터 2022년 11월 2일까지의 14개 편의점 브랜드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GS25,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365플러스, 로그인, 포시즌마트,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편의점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nvenience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