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0월 2일부터 2022년 11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81,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6,326개와 비교하면 15.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한국카본, 삼강엠앤티, HSD엔진, 케이프, 메디콕스, STX엔진, STX중공업, 세진중공업, 오리엔탈정공, 일승, 대양전기공업, 케이에스피, 삼영이엔씨, 삼영엠텍, 인화정공, 동방선기, 한라IMS, 상상인인더스트리, 에스앤더블류 순이다.

1위, 현대중공업 ( 대표 한영석, 이상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943 미디어지수 492,175 소통지수 247,872 커뮤니티지수 1,033,417 시장지수 2,493,943 사회공헌지수 464,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59,7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558,618과 비교하면 10.77% 하락했다.

​2위, ​삼성중공업 ( 대표 정진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351 미디어지수 521,341 소통지수 263,272 커뮤니티지수 958,375 시장지수 1,194,338 사회공헌지수 290,1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0,84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56,038과 비교하면 6.79% 하락했다.

​3위, 한국조선해양 ( 대표 가삼현, 정기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581 미디어지수 285,643 소통지수 112,979 커뮤니티지수 793,599 시장지수 1,329,135 사회공헌지수 367,2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8,2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23,518과 비교하면 16.70% 하락했다.

4위, 대우조선해양 ( 대표 박두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382 미디어지수 547,569 소통지수 255,055 커뮤니티지수 525,456 시장지수 507,861 사회공헌지수 282,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6,9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15,570과 비교하면 46.92% 하락했다.

5위, 현대미포조선 ( 대표 신현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586 미디어지수 210,202 소통지수 102,809 커뮤니티지수 113,066 시장지수 936,624 사회공헌지수 87,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9,70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21,394와 비교하면 9.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현대중공업 ( 대표 한영석, 이상균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6,326개와 비교하면 15.8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35% 하락, 브랜드이슈 10.17% 하락, 브랜드소통 7.29% 하락, 브랜드확산 35.36% 하락, 브랜드시장 4.12% 하락, 브랜드공헌 12.1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2일부터 2022년 11월 2일까지의 24개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1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