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7월 11일부터 2022년 8월 11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70,8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07,917개와 비교하면 11.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투어, 강원랜드, 호텔신라, 모두투어, 파라다이스, 용평리조트, 노랑풍선, 아난티,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이월드, GKL, 신세계푸드, 서부T&D, 디딤, 시공테크, 남화산업, 엠피대산 순이었다.

​1위,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7,556 미디어지수 827,018 소통지수 529,907 커뮤니티지수 510,680 시장지수 270,225 사회공헌지수 103,8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9,19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851,709와 비교하면 29.94% 하락했다.

​2위, 강원랜드 ( 대표 이삼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8,861 미디어지수 100,022 소통지수 118,377 커뮤니티지수 161,711 시장지수 1,885,421 사회공헌지수 39,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3,60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63,659과 비교하면 2.17% 하락했다.

​3위, 호텔신라 ( 대표 이부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491 미디어지수 250,513 소통지수 302,248 커뮤니티지수 276,570 시장지수 975,249 사회공헌지수 99,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5,90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82,708와 비교하면 0.63% 상승했다.

​​4위, 모두투어 ( 대표 우종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6,093 미디어지수 352,231 소통지수 363,827 커뮤니티지수 343,181 시장지수 102,885 사회공헌지수 177,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5,22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86,677과 비교하면 23.52% 하락했다.

​​5위, 파라다이스 ( 대표 최종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812 미디어지수 291,333 소통지수 242,671 커뮤니티지수 291,772 시장지수 460,443 사회공헌지수 137,1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3,16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19,428와 비교하면 11.5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07,917개와 비교하면 11.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73% 하락, 브랜드 이슈 11.20% 하락, 브랜드 소통 12.10% 하락, 브랜드 확산 25.31% 하락, 브랜드 시장 6.54% 상승, 브랜드공헌 32.4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8월에 분석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는 하나투어, 강원랜드, 호텔신라, 모두투어, 파라다이스, 용평리조트, 노랑풍선, 아난티,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이월드, GKL, 신세계푸드, 서부T&D, 디딤, 시공테크, 남화산업, 엠피대산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08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08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