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7월 10일부터 2022년 8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510,9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680,475개와 비교하면 9.3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IA생명, KDB생명, KB생명, 푸르덴셜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순이었다.

1위,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5,370 미디어지수 499,010 소통지수 997,948 커뮤니티지수 900,858 사회공헌지수 216,884 CEO지수 341,8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1,96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489,707과 비교하면 41.86% 상승했다​.

2위, 삼성생명 ( 대표 전영묵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7,266 미디어지수 667,362 소통지수 666,702 커뮤니티지수 921,724 사회공헌지수 248,670 CEO지수 211,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3,54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72,368과 비교하면 25.29% 상승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 대표 변재상, 김재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521 미디어지수 425,081 소통지수 608,206 커뮤니티지수 509,864 사회공헌지수 156,265 CEO지수 117,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6,52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59,949와 비교하면 2.59% 하락했다.

​4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편정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441 미디어지수 310,682 소통지수 452,244 커뮤니티지수 559,113 사회공헌지수 134,658 CEO지수 127,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8,80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60,744와 비교하면 1.94% 상승했다​.

​5위, 신한라이프 ( 대표 성대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774 미디어지수 135,534 소통지수 331,836 커뮤니티지수 567,536 사회공헌지수 54,758 CEO지수 315,6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7,13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08,245와 비교하면 5.9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680,475개와 비교하면 9.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7% 하락, 브랜드이슈 20.52% 상승, 브랜드소통 10.85% 상승, 브랜드확산 12.61% 상승, 브랜드공헌 2.70% 상승, CEO지수 9.5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IA생명, KDB생명, KB생명, 푸르덴셜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을 분석하였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08월 생명보험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lifeinsu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08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